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작탄소식

작탄소식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어린이 작가 출판기념회 📚👦🏻

  • 2024-01-11 10:15:57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어른과 어린이 그림책 작가의 꿈을 이루다!🐣

직접 만든 책을 낭독하는 그림책 도서 낭독회 📚

꽃과 간식, 그리고 책이 어우러진 행복한 시간 🌸


안녕하세요, 작가의탄생 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도서관 그림책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책을 제작한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어린이 작가들의 데뷔를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열렸는데요 :) 인천서구도서관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한 "꾸물꿈을 그림책 작가되기 그림책 강의" 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뚝딱뚝딱 그림책 만들기 그림책 강의" 를 진행하여 특별한 그림책들이 탄생했어요!


작가의탄생 은 9명의 어린이 작가와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4주간의 도서관 그림책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며 이야기를 구상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아이들이 눈을 반짝이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내기도 하고, 옆자리 친구와 자신이 상상한 스토리를 주고받으며 재미있게 채색하는 시간까지 가졌답니다 :D





모든 시간이 막힘없이 흘러가지만은 않았는데요. 이야기를 구성하는 동안 고민할 부분이 생기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다 같이 의논하고, 예쁘게 칠하기 위해 꼼꼼히 채색하며 어린이 그림책 만들기를 위해 협동했답니다 :D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에서 열린 출판기념회는 가을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2023년 10월 말에 이루어졌습니다. 어른 그림책과 어린이 그림책이 나란히 전시될 이번 행사에 입장부터 가슴이 두근거렸어요!💓




출판기념회장으로 들어가자 예쁘게 꾸며진 내부가 나타났답니다. 행사장 중앙에 자리한 테이블 위로는 맛있는 간식들과 함께 그림책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책의 형태로 멋지게 엮어서 그런지, 어린이 그림책을 만드는 지난 시간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어요 :)





"뚝딱뚝딱 그림책 만들기 그림책 강의" 를 통해 어린이 그림책 작가들이 열심히 쓰고 그린 원고들. 예쁘게 디자인되어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진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했습니다!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쓴 어린이 그림책 작가들에게 수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쑥스러워하면서도 밝은 얼굴로 상장을 받는 어린이 그림책 작가들. 그리고 그 모습을 기쁘게 지켜보는 학부모님들의 모습에 저희도 진심으로 흐뭇했습니다! 지금까지 수천 권의 책을 만든 작가의탄생 팀원들이지만, 새로운 책이 나올 때마다 매번 감동이랍니다 🥹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강사분들께도 꽃다발을 전달해 주셨는데요.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만나서 출판기념회까지 가지는 모습을 보자 여러 감정이 복받쳤다고 합니다 :) 그만큼 짧은 기간에 강의자와 수강자 간 긴밀한 유대감이 쌓였다는 의미이겠죠? 작가의탄생 에서 그림책 만들기 수업을 진행한 기관에서, 여러 해에 걸쳐 연락을 주시는 까닭도 바로 이 같은 유대감에서 비롯된 듯해요.




 직접 만든 나만의 그림책을  직접 낭독하며 행복한 시간을 마무리했어요. 어린이 그림책 작가들이 모두 씩씩하게 책을 읽어주었는데요. 자신의 그림책을 직접 읽어주는 시간이라니, 어린이 그림책 작가들에게도 오랜 시간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될 것 같았답니다 :) 


각각 소감을 전할 때 어린이 그림책 작가들 대신 학부모님들께서 대신 말씀해 주시기도 했습니다.


👩🏻 :  아이가 글을 쓰고 그리는 모습을 지켜보며 때로 스트레스도 받는 것 같아 걱정되었는데, 이렇게 예쁘게 책이 만들어지고 아이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그림책 만들기 수업에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어요.


🙎‍♀️: 책이 너무 예쁘게 만들어져서 놀랐어요. 함께 애써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어른 그림책 작가와 어린이 그림책 작가 모두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그림책 만들기,


출판 기념회를 통해 책을 만드는 인고의 시간을 격려하고 만들어진 작품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구경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 그림책 작가의 탄생으로 앞으로 펼쳐나갈 무한한 가능성이 꽃피웠으면 합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